나얼 NaUl

작가노트

어릴 때 부터 화가가 꿈이었던 나는 학창시절 미국  흑인음악에 빠진 뒤 줄곧 좋아하는 흑인 뮤지션들을 그리기 시작했다. 그러다 점점 음악 뿐 아니라 흑인이라는 인종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작품에  흑인들을 등장시켰다.평소 이미지와 텍스트의 조합을 좋아했기에 내 작업은 자연스럽게 콜라쥬의 형태를 띄게 되었는데,  작업에 쓰이는 오브제는 보통 버려진 것(여러가지 식품  포장용지,LP커버,스티커, 천,레터링 등) 들이다. 

사실 거의 예상할 수 없는 즉흥적인 작업이다. 이런 버려지고 쓸모 없어진 오브제들의 이미지를 내가 왜 좋아하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으나, 다만 나는 이것들의 조합을 통해 어떤 알 수 없는 조형미를 느낀다.

나는 진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.하나님의 말씀보다 귀한 것은 없다. 물론 작품 속의 이미지로서의 접근이 우선이지만 작품 속의 텍스트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어 있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큰 기쁨이다.

프린트 시리즈 작업들은 실제보다 꽤 크게 확대된 오브제들의 이미지가 낯설게 다가오면서 시각적인 재미를 유발하기도 한다. 평소에 오브제들을 잘 모아두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. 때론 생각지도 않았던 장소에서 귀한 보물(?)을 발견하니까..나는 이런 오브제들의 조합을 통해 기쁨을 느낀다. 

* 사진 클릭시,  확대 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.

ART CONSULTING 

공간을 고려한 작품을 추천해 드립니다

[서비스 이용 단계] 

1. 서비스 신청 / 관심 작품 선택 및  작품 설치 장소 정보 입력

2. 전화 상담 / 입력하신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담당자와 통화

3. 제안서 확인 / 상담 내용 바탕으로 추천된 작품 확인 (약 3영업일 소요)

4. 작품 선택 및 주문 / 제안서 중 마음에 드는 작품을 구매


페이스북
카카오톡
네이버 블로그
floating-button-img